티스토리 뷰

일상정보

내장산 등산코스 단풍 케이블카 예약방법

무무네 일상정보 2023. 10. 27. 20:41

한국의 대표 8경 중 하나인 내장산국립공원은 호남 5대 명산으로 꼽히는 아름다운 절경으로 유명한 산입니다. 특히 가을철 단풍을 보기 위해서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내장산은 호남의 금강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내장산의 연간 방문객의 50% 이상이 가을 단풍철에 몰리는 산입니다. 단풍으로 절경이 펼쳐지는 내장산의 등산코스, 코스별 소요시간, 등산 난이도, 단풍코스, 케이블카 예약방법, 주변 맛집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연관찰 코스(난이도:하)

내장산의 자연관찰로 등산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국립공원 중에서 최초의 자연관찰로로 어린이와 노약자도 등산이 가능한 산행코스입니다. 코스 대부분의 등산길이 완만하며 평탄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등산이 가능하며 가족단위나 가볍게 등산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 코스입니다.

- 등산 난이도 : 하

- 거리 및 소요시간(왕복) : 3.9km / 1시간 20분 소요

- 구간 : 탐방안내소부터 일주문, 내장사, 원적암, 벽련암을 거쳐 다시 일주문으로 돌아오는 코스

- 출발지점 :탐방안내소(주소 : 전북 정읍시 내장동 내장산로 1207)

내장산 코스 구간 안내

서래봉코스(난이도:하)

내장산 서래봉 등산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래봉코스는 내장산 대표코스로 연중 가장 많은 등산객이 찾는 명소입니다. 대체로 완만한 코스이기 때문에 가장 많이 찾는 코스이며 다만 코스 중간에 가라픈 계단이 있으니 안전에 유의해야 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 등산 난이도 : 하

- 거리 및 소요시간(왕복) : 5.9km / 4시간 소요

- 구간 : 일주문에서 등산을 시자갛여 백련암, 서래삼거리, 불출봉을 지나 다시 일주문으로 돌아오는 코스

- 출발지점 : 내장산일주문 또는 탐방안내소 (주소 : 전북 정읍시 내장산로 1253)

내장산 코스 구간 안내

백양사종주코스(난이도:중)

백양사종주 등산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장산의 유명한 백암산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코스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비자나무 숲의 피톤치드를 느낄 수 있는 대표 코스 중 하나입니다. 이 코스는 계단과 급경사지가 반복되는 코스로 체력안배가 필요하며 미리 산행계획을 수립할 필요가 있는 코스입니다.

- 등산 난이도 : 중

- 거리 및 소요시간(왕복) : 8.1km / 5시간 50분 소요

- 구간 : 백암사에서 출발하여 약사암, 백학봉, 상황봉, 능선사거리를 지나 기안마을로 내려오는 코스

- 출발지점 : 백양탐방지원센터 (주소 : 전남 장성군 북하면 약수리 148)

- 주차장 : 백양주차장 (주소 : 전남 장성군 북하면 약수리 146)

내장산 코스 구간 안내

전망대코스(난이도:하)

내장산 전망대 등산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망대코스는 내장산 케이블카를 이용해서 올라가는 코스로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어린이와 노약자에게도 적합한 코스입니다. 케이블카를 이용해 올라가면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굴거리나무군락지를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거동이 불편한 경우 전망대코스를 이용하여 케이블카를 타고 내장산의 아름다운 단풍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 등산 난이도 : 하

- 거리 및 소요시간(왕복) : 1.8km /  50분 소요

- 구간 : 탐방안내소에서 출발하여 전망대, 내장사를 거쳐 다시 내려오는 코스

- 출발지점 : 탐방안내소 (주소 : 전북 정읍시 내장동 내장산로 1207)

내장산 코스 구간 안내

장성새재코스(난이도:하)

내장산 장성새재 등산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성새재코스는 옛날 선비들이 한양으로 과거를 보러가는 길로 알려진 곳으로 역사적 의미가 있는 코스이며 길이 완만하고 평탄하여 많은 등산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코스입니다.

- 등산 난이도 : 하

- 거리 및 소요시간(왕복) : 4.5km /  2시간 소요

- 구간 : 전남대순련원에서 출발하여 새재갈림길, 장성새재를 지나 입암통제소로 내려오는 코스

- 출발지점 : 남창탐방지원센터 (주소 : 전남 장성군 북하면 남창로 434)

- 주차장 : 남창주차장(주소 : 전남 장성군 북하면 426)

내장산 코스 구간 안내

신선봉코스(난이도:중)

내장산 신성봉 등산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선봉은 내장산의 가장 높은 봉우리로 내장산의 9봉을 모두 볼 수 있는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내장사 일주문과 단풍터널 조선왕조실록보존터 등을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 등산 난이도 : 중

- 거리 및 소요시간(왕복) : 7.4km / 5시간 소요

- 구간 : 일주문에서 출발하여 내장사 신선삼거리 신성봉, 까치봉을 지나 일주문으로 내려오는 코스

- 출발지점 : 내장사 일주문/탐장안내소 (주소 : 전북 정읍시 내장산로 1252)

내장산 코스 구간 안내

몽계폭포-백양사코스(난이도:중)

내장산 몽계폭포에서 백양사 등산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몽계폭포에서 백양사까지의 코스로 여름이면 폭포를 찾아오는 등산객들로 붐비며 가을에는 가을 단풍 명소로 등산객들로 붐비는 연중 인기 있는 코스입니다. 구간별로 급경사인 구간이 있기 때문에 안전에 유의가 필요한 코스입니다.

- 등산 난이도 : 중

- 거리 및 소요시간(왕복) : 6.3km / 3시간 30분 소요

- 구간 : 전남대수련원에서 몽계폭포, 능선사거리를 지나 백양사로 내려오는 코스

내장산 코스 구간 안내

백양사-내장사종주코스(난이도:상)

내장산 백양사에서 내장사까지 종주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라남도에서 등산을 시작하여 전라북도로 내려오는 코스로 내장산의 아름다운 절경음 만끽 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다만, 등산 소요시간이 길기 때문에 초보자보다는 평소 등산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코스입니다.

•  등산 난이도 : 상
  • - 거리 및 소요시간(왕복) : 12km / 7시간 소요
  • - 구간 : 백양사에서 출발하여 백학봉, 상왕봉, 까치봉을 지나 내장사로 내려오는 코스
  • - 출발지점 : 백양탐방지원센터 (주소 : 전남 장성군 북하면 약수리 148)
  • - 주차장 : 가인주차장(주소 : 전남 장성군 북하면 약수리 146)

내장산 코스 구간 안내

입암산코스(난이도:중)

내장산 입암산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입암산 코스는 경사가 대체적으로 완만한 코스로 등산 초보자들에게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입암산성을 따라 역사적 의미가 있는 곳을 둘러보며 등산 할 수 있는 코스로 호국의 성지 순례를 하는 등산으로도 추천합니다

• - 등산 난이도 : 중
  • - 거리 및 소요시간(왕복) : 10.3km / 4시간 30분 소요
  • - 구간 : 전남대수련원에서 남문, 북문, 갓바위를 지나 다시 전남대수련원으로 내려오는 코스
  • - 출발지점 : 남창탐방지원센터 (주소 : 전남 장성군 북하면 남창로 434)

내장산 코스 구간 안내

능선일주코스(난이도:중)

내장산 능선일주 등산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능선일주코스는 내장산의 8개의 봉을 모두 지나는 코스로 초반 능선에 올라서기까지는 경사진 코스로 체력이 많이 소모되며 이후 능선을 지나는 코스는 완만한 코스로 이어집니다.

• - 등산 난이도 : 중
  • - 거리 및 소요시간(왕복) : 11.7km /  7시간 소요
  • - 구간 : 일주문에서 출발하여 서래봉, 불출봉, 까치봉 등을 통과하여 동구리로 내려오는 코스
  • - 출발지점 : 내장사 일주문(주소 : 전북 정읍시 내장산로 1253)

케이블카 예약방법

단풍 명소로 알려진 내장산 케이블카 예약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중 관광객 50%이상이 가을 단풍시즌에 방문하는 내장산은 단풍 명소로 유명한 산입니다.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더 쉽고 편하게 내장산의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풍시즌 내장산 케이블카를 예약해 보세요!

■ 케이블카 운행시간

- 대인 : 6,000원

- 소인 : 4,000원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글

북한산 둘레길 코스 추천 소요시간 총정리

도심에서 가볍게 산을 즐길 수 있는 둘레길 코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북한산 둘레길 코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북한산 둘레길 코스는 물길과 흙길, 숲길

mumuss.mumujob.com

설악산 등산지도 소요시간 완벽정리

매년 사계절 내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산이 바로 설악산입니다. 초보자 코스부터 중급자, 상급자코스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가 있고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설악산은 한 번

우이령길 예약방법 코스 알아보기

북한산 둘레길 코스 중 가장 인기 많은 코스인 우이령길(소귀고갯길)은 탐방로를 미리 예약해야 하는 것 아시나요? 민간인의 출입이 전면 금지되었다가 2009년 7월에 재개방되어 현재까지 사전

mumuss.mumujob.com

북한산 등산코스 추천 소요시간 완벽정리(+준비물)

도심 속에 이렇게 멋진 산이 있는 곳은 전 세계적으로 흔치 않습니다. 오늘은 도심 속 절경을 가진 북한산을 소개해보려고합니다. 북한산은 젊은층부터 노년층까지 전 연령에게 사랑받고 있는